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별책부록
  1. 2012년 7월호

의학정보\‘3세대 홍삼’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사포닌 흡수율 높여 빠른 효능

글 : 月刊朝鮮   

  • 기사목록
  • 프린트
  홍삼은 달여서 먹는 것이 가장 흔한 섭취방법이었다. 보양식으로 정성스럽게 시 간과 노력을 들여야 했다. 이후 식품 가공기술이 발달하면서 환(丸), 정(錠), 액상, 캔디 등의 다양한 가공식품이 나왔고 취향에 맞는 형태의 가공홍삼 제품을 고를 수 있게 되었다. ‘1세대 홍삼’(달여 먹던 홍삼)에서 기술이 접목돼 편의성을 높인 ‘2세 대 홍삼’(진액 등 가공홍삼) 시대로 접어든 것이다.
 
  최근 이런 가공홍삼 중에서도 사포닌 흡수율을 높인 고기능 캡슐 홍삼이 현대 인을 위한 ‘3세대 홍삼’으로 주목받고 있다. ‘천지인 메가사포니아’가 그것이다. ‘캡 슐’ 속에 홍삼 한 뿌리의 사포닌을 담은 제품으로 사포닌의 소화흡수율을 획기적으 로 높여 2~3일 정도의 빠른 시간 안에 홍삼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홍삼농축액 분말 100%를 사용했으며 홍삼 사포닌 함량이 일반 농축액에 비해 6배나 많다. ‘선택적 효소 전환기술’을 사용해 홍삼 및 산삼에만 극미량이 함유된 사포닌을 대량 강화했다. 선택적 효소 전환기술이란 홍삼 사포닌 성분을 체내흡수 율이 뛰어난 특정 사포닌(Rh1, Rg3, Compound-K) 성분으로 전화, 강화시키는 특허 가공기술이다. 이 기술은 고분자 사포닌을 흡수되기 쉬운 형태의 저분자 사포 닌 또는 사포닌 대사물로 전환하기 때문에 체내흡수율을 90% 이상 높일 수 있다.
 
  ‘천지인 메가사포니아’는 캡슐로 개별 포장해 갖고 다니기가 편하다. 하루 섭취 량인 2캡슐씩 1회용 휴대 포장되어 있고 상자당 열흘분씩 담겨 있다. 출근하기 전 이나 업무 중, 음주 전 언제든, 어디서든 쉽게 먹을 수 있다. 홍삼 한 뿌리의 사포닌 을 한 캡슐에 모아 놓았기 때문에 30일분을 복용하게 되면 한 달 동안 60뿌리의 홍 삼 사포닌을 섭취하는 셈이 된다.
 
  제품은 성인을 위한 ‘메가사포니아 골드’와 청소년들에게 맞게 사포닌 양을 조절한 ‘메가사포니아 스마트’ 2종이 있다. ‘메가사포니아 골드’ 가격은 60캡슐(30일 분) 1세트 16만원 , 120캡슐(60일분) 1세트 29만원이다. ‘메가사포니아 스마트’ 가 격은 60캡슐(30일분) 1세트 13만원이다.⊙
 
‘천지인 홍삼’이란?
 
  동원F&B는 지난 2007년 홍삼전문브랜드 ‘동원 천지인 홍삼’을 내놓으며 홍삼 시장에 뛰어들었다. 홍삼정, 순홍삼액 등을 비롯해 중년여성, 어린이 및 수 험생을 위한 맞춤형 제품, ‘메가사포니아’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 등을 내놓으며 홍삼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35개 매장에서 200억원의 매출 을 올렸고 2012년에는 작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50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동원F&B는 생산하는 모든 홍삼을 공장 내 별도 건립한 태양광 건조장을 이용해 100% 자연 건조시킨다. 자연채광으로 홍삼을 건조할 수 있도록 반투명 유리를 설치하고 바람이 잘 통할 수 있도록 했다. 농축액의 빛깔 또한 살렸다. 동원 천지인 천안 공장의 최신 증삼 시스템을 통해 모든 홍삼의 품질은 고품질 로 균등하다.
 
  천지인 홍삼은 시베리아 연해주의 해발고도 1000m 이상에서 120년 이상 자란 잣나무인 홍송을 건조과정에 활용해 홍삼 고유의 향을 깊게 했다고 한다. 농축액의 경우 동원F&B만의 3000기압 초고압공법으로 수삼을 처리해 인삼 고 유의 성분을 최대한 끌어내 향이 진하고 맛이 부드럽다.
 
  천지인 홍삼은 세계시장 진출에도 탄력을 받고 있다. 지난해 6월 초 개최 된 GNC의 ‘GNC Franchise Convention’에 초청받아 전 세계 GNC 가맹주들에 게 천지인 홍삼제품을 선보여 각국의 담당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는 설명이 다. 동원F&B는 조만간 세계 각국의 GNC 매장을 통해 천지인 홍삼의 판매가 활 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