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Exclusive

《월간조선》 9월호 “‘인간띠 잇기’ 행사 진행한 (사)물망초” 기사 관련

《월간조선》 은 9월호 ‘사람들’ 중 “‘인간띠 잇기’ 행사 진행한 (사)물망초”에서 “이 행사는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경문협·이사장 임종석)이 인천과 광주(光州)에서 개최하고 있는 '북한그림전시회'를 비판하기 위해 열렸다. 이 그림 전시회는 인천·광주 광역시에서 억대의 지원금을 받아 기획·실행하고, 해당 지역 교육청이 후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경문협은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이 전국남북교류협력지방정부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는 전국순회전시회의 제목은 '북한그림전시회'가 아니라 <남북미술전시회 “약속”>이며 북한 미술품 외에 더 많은 우리 작가들이 참여한 전시회로 북한 미술품만을 전시하는 것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다.”고 알려왔습니다. 또 <남북미술전시회 “약속”>은 인천시에서 개최된 바가 없으며 인천시의 지원금을 받거나 해당 지역교육청의 후원도 받은 바가 없기에 바로잡습니다. 경문협에 사과의 뜻을 표합니다.

입력 : 2021.08.23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사진

배진영 ‘어제 오늘 내일’

ironheel@chosun.com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2000년부터 〈월간조선〉기자로 일하면서 주로 한국현대사나 우리 사회의 이념갈등에 대한 기사를 많이 써 왔습니다. 지난 70여 년 동안 대한민국이 이룩한 성취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면서,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의 내용을 어떻게 채워나가는 것이 바람직한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2012년 조국과 자유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45권의 책을 소개하는 〈책으로 세상읽기〉를 펴냈습니다. 공저한 책으로 〈억지와 위선〉 〈이승만깨기; 이승만에 씌워진 7가지 누명〉 〈시간을 달리는 남자〉lt;박정희 바로보기gt; 등이 있습니다.
댓글달기 0건
댓글달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