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Exclusive
  1. 사회

EBS계열사가 김정은 미화 교구 출시... 거센 반발에 제품 전량 회수

아동용 'EBS 인물시리즈' 입체퍼즐 중 '세계 최연소 국가원수 김정은' 제품 등장

 
'교육의 중심'을 표방하는 공기업 EBS(한국교육방송공사)의 계열사가 북한 김정은을 미화하는 교구를 내놔 논란이 거세다.
 
지난달 EBS미디어는 'EBS 인물시리즈'란 이름으로 '한반도 평화시대를 여는 지도자 4인' 입체 퍼즐을 출시했다. 주인공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김정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4인으로 이들을 인형처럼 조립하는 상품을 소개했다.
 
EBS미디어는 2012년 교육방송 EBS 자회사로 설립됐으며 유아 교구재나 방귀대장 뿡뿡이와 같은 캐릭터 상품 등을 판매한다.

이 중 김정은이 '평화시대를 여는 지도자'로 미화된 사실이 논란이 됐다. '세계 최연소 국가원수'라고 소개된 김정은은 '김정일 전 국방위원장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농구를 비롯한 스포츠와 영화, 컴퓨터에 관심이 높다' '2009년 김정일 후계자로 내정되면서 정치적인 입지를 굳혀 2011년 북한 제1인자로서 위치를 확고히 했다'고 설명돼 있다.
 
뿐만 아니라 '판문점 선언을 통해 북한의 비핵화 등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 관계 발전을 위한 약속을 했다' '세계 평화로 나아가는 새로운 지표를 마련했다'고도 적었다.

 
 
 
 
 
 
사진=스콜라스
 
이 상품이 시판되면서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선 "EBS가 독재자 김정은을 찬양하는 아동용 교구를 제작했다"는 비난이 쏟아졌다. "정적들을 처형하고 죽인 독재자를 위인전 쓰듯 서술했다" "국제 범죄자를 영웅화한다" "지상 최악 인권유린국의 지도자를 평화 지도자처럼 가르치느냐"는 반응이 이어졌다.
 
네티즌들은 현재 EBS 유시춘 이사장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누나이며, EBS 장해랑 사장은 KBS PD 출신으로 노무현 정부 시절 KBS 사장이었던 정연주 전 사장의 측근이라는 점도 지적하고 있다.
 
이에 대해 EBS미디어 관계자는 "판매사인 스콜라스가 26일 관련 교구 판매를 중지하고 전량 회수 조치하기로 했다"며 "지난봄 남북 평화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기획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는데 시기가 조금 일렀던 것 같다"고 밝혔다.
 
 
 
글=월간조선 뉴스룸
 
 

입력 : 2018.11.26

조회 : 12622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댓글달기 5건
댓글달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아씨 (2018-11-28)

    공산당은 이래서 안돼. 꼭 가리는게 있자나. 솔직하지가못해. 희대의 살인자라는것도 밝혀야지 친척들을 얼마나 죽였냐. 살인마!

  • 큰언니 (2018-11-28)

    EBS야 북한의 음지도 같이 밝혀라 아이들 현혹시키지말고

  • 나야 나 (2018-11-27)

    북한 인권에 대해서는 왜 아무말 않지
    자기 고모부를 죽인 살인자라고 왜 말하지 않는지
    실망스럽다 ebs

  • db0624 (2018-11-26)

    국가예산으로 운영되는 교육방송 EBS의 자회사인 EBS미디어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북한의 독재자 김정은(金正恩)을 미화시키는 내용의 교구(敎具)를 제작하여 판매한 것이 사회적으로 물의(物議)를 불러일으키자 EBS미디어 관계자가 남북 평화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제품을 출시하게 됐는데 시기가 조금 일렀던 것 같다며 곧 바로 관련 제품의 판매를 중지하고 시장에서 전량 회수하기로 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페이스북이 전하고 있다. 문제는 그렇게 하는 것으로 충분하냐는 것이다. 물의를 일으켰던 EBS미디어의 교구’에 대해서는 교육 및 사직 당국이 법적, 윤리적 차원에서 문제점을 검토하여 필요한 사법적 내지 행정적 조치를 단행한 뒤 단순히 전량 회수”에 그칠 것이 아니라 해당 교구 제작에 따라 발생한 제반 비용에 대하여 징벌적 환수가 이루어져야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 ㅁㅁ (2018-11-26)

    나라 꼴 잘 돌아간다 ㅋㅋ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