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Exclusive
  1. 사회

기무사 後身, 김재규 사진 걸고 전두환-노태우 사진 내린다

국방부 ‘국방장관 및 장성급 지휘관 사진 게시’ 규정 등 부대관리훈령 개정(안) 이달 중 시행

김재규 전 중앙정보부장.

 
국군기무사령부 후신으로 창설되는 '군사안보지원사령부'에 김재규 전 중앙정보부장의 사진이 다시 걸릴 전망이다. 군은 군 통수권자였던 박 전 대통령을 살해(10.26)했다는 이유로 김 전 중정부장의 사진 게시를 금지해 왔다.
 
7일 '경향신문'에 따르면 국방부는 역대 지휘관 사진물에 대한 구체적 지침을 담은 ‘국방장관 및 장성급 지휘관 사진 게시’ 규정 등 부대관리훈령 개정(안)을 장차관 보고를 거쳐 이달 중 시행할 예정이다.

국방부 고위 관계자는 이날 “역사적 사실의 기록 차원에서 역대 지휘관 사진은 전부 게시하도록 했다”며 “군 역사를 군 일부 세력의 입맛대로 재단하는 것을 방지하면서 있는 그대로 기록하고자 하는 차원”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기무사 전신인 육군 보안사령부의 제16대 사령관을 지낸 김 전 중정부장의 사진은 군사안보지원사령부에 걸리게 됐다. 김 전 중정부장이 지휘했던 육군 3군단과 6사단 등 부대들도 역대 지휘관 명단에 김 전 중정부장의 사진을 걸 수 있게 됐다.

군은 전두환 군부 반란 세력이 실권을 잡은 12·12사건 이후 김 전 중정부장 사진을 전 군부대에서 떼어냈고, 김 전 중정부장이 거쳤던 부대의 기록물에서도 그의 이름을 삭제했다.
기무사는 지난 2월 초 정치중립 준수를 선언하면서 보안사령관을 지낸 김 전 중정부장 사진을 부대 내에 다시 걸고자 했지만 기무사 예비역 장성들의 반발이 잇따르자 포기했다.

국방부는 또 예우 및 홍보 목적의 경우 ‘부패 및 내란·외환죄 등으로 형이 확정된 지휘관’ 사진의 부대 홍보관 게시는 금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20대, 21대 보안사령관을 각각 지낸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 사진의 군사안보지원사령부 홍보관 게시는 금지될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 모두 내란죄로 형을 살았기 때문이다. 다만 재임 기록의 의미로 두 전직 대통령의 사진을 역사관이나 회의실 등에 걸어둘 수는 있다.
 
 
글=월간조선 뉴스룸
 

입력 : 2018.08.07

조회 : 10182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댓글달기 4건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청와대인정 (2018-08-27)   

    그럼 개인의 판단에 따라 국익이라고 생각한다면...어느 대통령이든 암살 가능한겨? 그리고 그 여파가 10여년 이상 가도 좋다..여기에 청와대도 동의한것인가? 기무사가 정부의 의도대로 가는 것 같은데..

  • 나라가미쳤구나 (2018-08-15)   

    박정희를 암살한 군인도 만약에 김대중을 암살한 군인도 두 명다 걸려서는 안 됩니다. 좌우를 떠나서 국가의 통수권자를 암살한 군인의 본분을 벗어난 자를 건다니 도대체 상식선에서 이해가 안 되네 문재인 정말 가면 갈수록 본색을 드러내는 구나 개돼지새끼 어찌 이렇게 몰상식할까

  • 손영백 (2018-08-07)   

    이정도면. . . . . 발기해야 되는거 아닌가? 그불순한 의도가 적나라하게 보이니까.
    군사적으로 무력화 시키고, 경제적으로 뒷걸음질 치고, G-20 달려갈때 반도땅 대통령은 인기영합주의 정책으로 반도인을 실험실의 청개구리 신세화 시킨 무지렁이. 반도인. 죽는줄 모르고 죽어나가는 청개구리가 못되어 안달인 무지몽매한 백성들. 우리가 이스라엘민족 보다 잘났다고 진심으로 자부하는가? 남북분단의 부작용이라지만 깨어있는 사람이 없다.

  • B.J. Min (2018-08-07)   

    참담한 심정에 말이 않나온다. 이 정부는 스스로 종북 인정하네. 좌익들아, 듣거라! 김재규의 반역 암살사건이 없었으면 박정희 대통령은 1980에 핵무기를 공개하고 스스로 하야했을 분이었다. 그럼 전두환, 노태후 등등 등장하지 않았겠지. 우리는 자주국방을 완수하였을 것이고 김일성이는 무너지고 북한을 수복하고 자유민주주의로 통일 하였을 것이다. 북한은 고난의 행군을 면하였을 것이고 90년대에 북한에서 300만의 아사자가 나오지도 않았을 것이지. 김재규는 국제 일루미나티의 주구에 불과한 만고 역적이였음.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