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월간조선CEO
  1. 글로벌

세계 최고 갑부 제프 베조스의 재산은?

〈블룸버그〉 세계 부호 500명 재산 조사에서 아마존 CEO 베조스 1위... 2017년 말 996억 달러(약 107조 원)

정혜연  월간조선 기자

  • 트위터
  • 페이스북
  • 기사목록
  • 프린트하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블룸버그〉가 최근 세계 부호 500명의 재산을 조사했다. 올해에는 글로벌 경기 호황에 따른 주가 및 부동산 랠리, 규제 완화 흐름 덕에 갑부들이 훨씬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세계 최고의 부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Jeffrey Preston Bezos). 그의 자산은 2017년 연말을 기준으로 996억 달러(약 107조 원)다.
    
제프 베조스는 1964년 1월 12일, 제프리 요한슨과 테드 요한슨 사이에서 태어났다. 부모가 이혼하고 그의 어머니가 쿠바 출신 미구엘 베조스와 재혼하면서 베조스라는 성을 갖게 됐다. 물리학자가 꿈이었던 그는 미 프린스턴대 전기공학과에 진학해 학사 학위를 받았다. 대학 졸업 후 뉴욕 월스트리트에 위치한 헤지펀드인 데이비드 E 쇼 컴퍼니에 합류해, 26세에 최연소 부사장직에 올랐다.
    
베조스는 한 잡지 기사에서 '인터넷 규모가 1년에 2300배 성장했다’는 소식을 접한 뒤 회사에 사표를 냈다. 뉴욕에서 시애틀로 이주한 후 1994년, 자신의 차고에서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닷컴(amazon.com)을 설립했다. 길고, 수량이 풍부한 ‘아마존 강’에서 이름을 따왔는데, 아마존강의 수량처럼 많은 물건을 파는 쇼핑몰이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베조스는 1996년 아마존 홈페이지를 정식으로 열었고, 도서, 음반, 영상물 등을 팔기 시작했다. 첫해의 매출은 51만 달러 정도였다. 아마존은 오프라인 서점보다 책을 저렴하게 파는 박리다매 정책을 시행해 인기를 끌었고, 클릭 한 번만으로 쉽게 결제하고 환불해 주는 정책을 시도했다.
      
아마존은 2000년 들어 도서, 영상물 등 미디어 이외에 옷, 전자제품, 장난감 등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콘텐츠를 판매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실행에 옮겼다. 이후 월 9.99달러를 내면 아마존이 보유한 전자책을 무제한으로 구독할 수 있는 ‘킨들 언리미티드 서비스’, 연 99달러를 내면 아마존의 제품을 무료로 익일 배송해 주는 멤버십 서비스 등을 개발했다. 회사 실적은 급증했다. 아마존은 지난 2016년 총 136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연 20%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제프 베조스는 사내외 강연을 통해 여러 명언을 남겼다.
 
▲회사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데에 집중해선 안 된다. 빛나는 건 영원하지 않다.
(A company shouldn’t get addicted to being shiny, because shiny doesn’t last)
   
▲발명을 하다 보면, 늘 예상치 못한 행운이 따른다.
(There’ll always be serendipity involved in discovery)
   
▲어떤 것에 비판받는 게 두렵다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마라.
(If you can’t tolerate critics, don’t do anything new or interesting)
       
▲지혜롭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엔 우리 인생은 너무 짧다.
(Life’s too short to hang out with people who aren’t resourceful)
         
▲모든 사업은 계속 젊어져야 한다. 고객이 늙어간다고 해서 함께 늙는다면 당신은 지루해질 것이다.
(If your customer base is aging with you, then eventually you are going to become obsolete or irrelevant. You need to be constantly figuring out who are your new customers and what are you doing to stay forever young)
 
제프베조스(Jeffrey Preston Bezos)
      
1964년 1월 12일, 미 뉴멕시코 주 앨버커키 출생
미 마이애미주 팔메토 하이스쿨
프린스턴대학교 전기공학 졸업
  
글=정혜연 월간조선 기자
   
 

입력 : 2017.12.31

조회 : 5103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댓글달기 0건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