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Exclusive

[전시] 十萬物 : 공예로 사방을 통하다

서울 효자동에서 11월 13일에서 27일까지

하주희  월간조선 기자

  • 트위터
  • 페이스북
  • 기사목록
  • 프린트하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한국 작가들의 공예품 전시가 한일 양국에서 동시에 열리고 있다. 한국에선 오프라인 전시, 일본에선 온라인 전시다.

11월 1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효자동의 전시장에서는 <십만물 十萬物 : 공예로 사방을 통하다>라는 제목 아래 전시가 열리고 있다.   

 

 1층 전시 공간은 장신구(고희승, 박정혜, 엄유진 작가)와 유리 작품(김준용, 이규홍, 이지은, 이태훈 작가)을 선보인다. 

 고희승 작가의 손 자국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지문 시리즈 쥬얼리와 나무와 금속의 조화를 보여주는 브로치 작품, 색색으로 염색한 실크 원단을 섬세하게 재봉해 만든 박정혜의 식물 모티브 장신구, 유년 시절의 소중한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엄유진의 금속 오브제 만화경 시리즈를 전시한다. 

 블로잉 기법으로 제작한 기器형태의 유리를 보석처럼 갈아내어 작업한 김준용의 컵 시리즈, 유리를 캐스팅하여 묵직하지만 투명한 이규홍의 Millstone 작품, 조선시대의 도자기가 보여주는 비정형 매력을 유리 캐스팅 기법으로 표현한 이지은의 달항아리와 막사발 시리즈, 

그리고 정교한 유리 블로잉을 통해 얼음같이 투명하게 빛을 머금는 이태훈의 와인잔을 전시한다.

 

B1전시 공간에서는 소재가 지닌 깊은 멋과 정성이 돋보이는 도자기와 옻칠 작품(박중원, 이강효, 장재녕, 정은진, 하명구, 허상욱 작가)을 만날 수 있다. 

동양의 멋을 도자를 통해 표현하는 박중원의 분청사기상감문합, 분청 도자에 청화와 금채를 더하여 우리나라 산수를 표현한 이강효의 금채잔 시리즈, 물레로 정교하게 빚은 백자에 백금 장식을 더한 장재녕의 티 보울, 수십 번의 옻칠과 갈아내기를 통해 완성한 정은진의 옻칠 아트 컵, 코발트 유약의 푸르른 색감이 멋진 하명구의 화병과 컵, 그리고 호랑이를 익살스럽게 또는 근엄하게 표현한 허상욱의 호랑인 은채잔 시리즈를 즐길 수 있다. 

일본 내 유일한 공예 전문 아트 페어인 ‘가나자와 아트 페어 2020’(KOGEI Art Fair Kanazawa 2020-ONLINE)’가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한 달간 열리는 온라인 아트 페어에선 국내 공예 작품이 선을 보인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페어에 참가하는 솔루나리빙은 올해엔 ‘1만엔 컬렉션’을 기획했다. 일본 내 공예를 사랑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국 공예 작품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국 공예 작가 고희승, 박정혜, 이강효, 이채림, 장재녕, 정은진, 하명구, 허상욱의 작품 70점을 한정 수량 전시, 판매 할 계획이다.

  이번 공예품 전시는 솔루나리빙이 주최한다. 솔루나리빙은 서울과 홍콩을 기점으로 아시아, 미주, 유럽 지역에 아시아 컨템퍼러리 아트와 공예 작품을 소개하는 솔루나아트그룹의 전시 레이블이다. 

 

한국 / 오프라인 전시

l  전시제목: 十萬物 : 공예로 사방을 통하다

l  주    소: 서울시 종로구 효자로 13길 46

l  기    간: 2020년 11월 13일 – 27일

 월-금 10:00-18:00, 토-일 11:00-17:00

l  참여작가: 13인 (고희승, 김준용, 박정혜, 박중원, 엄유진, 이강효, 이규홍, 이지은, 이태훈, 장재녕, 정은진, 하명구, 허상욱)

  

일본 / 온라인 전시

 

l  전시 제목 : 十萬物 : 공예로 사방을 통하다 - 1만엔 콜렉션

l  전    시: KOGEI Art Fair Kanazawa 2020-ONLINE

l  참여작가: 고희승, 박정혜, 이강효, 이채림, 장재녕, 정은진, 하명구, 허상욱

l  웹사이트: kogei-artfair.jp

l  First View: 2020년 11월 13일 오후 1시 – 18일 오후 1시

l  Open to Public: 2020년 11월 18일 – 12월 18일

 

글=하주희 기자

입력 : 2020.11.14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사진

하주희 ‘블루칩’

everhope@chosun.com
댓글달기 0건
댓글달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