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Exclusive

[인터뷰] 윤석열 후보 “문재인 정부처럼 졸렬한 짓을 한 정권은 없었다!”

대통령 후보 선출 후 주·월간지 최초로 《월간조선》과 인터뷰

조성호  월간조선 기자

  • 트위터
  • 페이스북
  • 기사목록
  • 프린트하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집권 후 권력형 비리 발생하면 성역 없이 수사할 것”
◎ “검찰에 있으면서 법 이외의 권한 행사한 적 없어... 선출직 공직자 돼서도 입장 변하지 않아”
◎ “실용주의에 입각해 국민이 무엇 때문에 아파하고, 무엇에 목말라 하는지 합리적인 방안 내놓는 게 진정한 중도 확장”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사진=월간조선(조준우)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남의 편을 수사할 때에는 없는 사실도 만들어낸 검찰이 대장동 수사에서는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집권 후 권력형 비리가 발생한다면 성역 없이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후보는 지난 12일 서울 이마빌딩에서 《월간조선》과 인터뷰를 가졌다. 대통령 후보 선출 후 주·월간지 매체로는 최초의 인터뷰다. 


윤 후보는 이 자리에서 문재인 정부의 ‘검찰 무력화’ 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과거 김대중·노무현·이명박 정부 때 나도 사정(司正) 수사를 담당했었다”며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한다고 나나 검찰 선배들을 좌천시킨 적이 없었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그러나 “문재인 정부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수사를 했다는 이유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학살 인사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시 좌천된 이들이 아직도 지방에서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 어느 누가 목숨 걸고 수사하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처럼 졸렬한 짓을 한 정권은 없었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검찰에 있으면서 법 이외의 권한을 행사한 적이 없었다”며 “선출직 공직자가 돼서도 이러한 입장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yoon04.jpg

 

윤석열 후보는 당 일각에서 제기되는 이른바 ‘중도 확장’에 대해 “실용주의에 입각해 국민이 무엇 때문에 아파하고, 무엇에 목말라 하는지 그에 대한 합리적인 방안을 내놓는 게 진정한 중도 확장”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꾸려질 선거대책위원회와 관련해서는 “선대위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담아내야 한다”며 “(그래야) 유권자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전달될 것이다”라고 했다. 


그는 “폭 넓은 계층의 인사, 고른 지역 출신 인사, 전문가 등이 (선대위에) 다양하게 참여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무엇에 목말라하고 어디에서 분노하는지 대안을 만들 수 있는 선대위를 만드는 게 1차적인 목표”라고도 했다. 


윤 후보는 “청년 세대가 미래에 희망을 가질 수 없다면 그것은 망가진 사회”라면서 “청년들이 밝은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나 같은 기성세대가 적극 뒷받침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직장과 주거, 보육과 교육 시스템을 잘 구축해 튼튼해 미래 인프라를 만들어 주는 게 핵심”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청년세대에 대해 가장 잘 안다고 할 수 있다”며 “이준석 대표와 이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년문제는 이 대표와 협의해나갈 생각이다”라고 덧붙였다.


윤석열 후보는 한 언론 인터뷰에서 ‘탈권위 대통령이 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 구체적인 의미에 대해 “탈권위라는 건 한마디로 법치”라며 “과거 몇몇 정권을 권위주의 정권이라고 불렀는데 권위주의의 의미는 초법적인 것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법에 있는 대로 하고 법에 없는 건 하지 않는 것, 그것이 탈권위다. 탈권위는 쇼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인터뷰 전문은 11월 17일 발매되는 《월간조선》 2021년 12월호에 실려 있습니다.)

 

글=조성호 월간조선 기자.

입력 : 2021.11.13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사진

조성호 ‘시간여행’

chosh760@chosun.com
댓글달기 2건
댓글달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heemang5683@naver.com (2021-11-14)

    반드시 당선되어 대장동대똥이 수천억냄새 밝혀 주시고 균등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고 폭망한 민생경제와 국방을 되돌려 주세요

  • Nvidia (2021-11-13)

    윤석열 후보가 이 정권에 대해 대부분의 일반 국민들이 느끼는 사실을 얘기했습니다. 꼭 정권 바꾸기를! 응원합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