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Exclusive
  1. 정치

'문재인 최측근' 양정철, '文의 남자' 김경수 만나

양정철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 경남도청 방문

10일 오전 경남도청 도지사 집무실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양정철(오른쪽) 원장이 김경수 도지사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불리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文의 남자' 김경수 경남지사와 만났다.
 
두 사람은 10일 경남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만났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과 경남발전연구원과의 업무 협약에 앞서 환담을 나눴다.

두 사람이 만난 것은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서울구치소에 수감돼 있던 김 지사를 지난 4월 4일 양 원장이 면회를 가서 만난 뒤 처음이다. 이들은 문 대통령이 대선에서 승리한 후 "문대통령에게 부담을 주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한 바 있다.

이후 오랜만에 만남을 가진 자리에서 양 원장은 노무현 정부 청와대에서 같이 근무했던 동지이자 세 살 후배인 김 지사와 입장을 함께하며 앞으로 있을 총선과 대선에서 힘을 모으자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양정철 원장은 이달 내내 전국을 돌면서 광역단체 산하 연구원과 정책연구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원장은 서울-경기연구원과 이미 협약을 체결했고, 대구·경북·제주 등 야당 소속이거나 무소속인 광역단체장들과도 계속 접촉을 시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글=월간조선 뉴스룸
 

입력 : 2019.06.10

조회 : 591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댓글달기 0건
댓글달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