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Exclusive
  1. 정치

성폭행 혐의 안희정, 내연녀 논란 박수현, 성추행 의혹 정봉주 세 사람의 공통점은?

홍준표 "80년대 좌파의 이념 교육 마지막 순서는'성(性) 수치로부터 해방'이었다"

최우석  월간조선 기자

  • 트위터
  • 페이스북
  • 기사목록
  • 프린트하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안희정 전 충남지사는 여비서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다. 그의 오랜 친구이자 정치적 동지인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충남도지사 예비후보)는 내연녀를 공주시 기초의원 비례대표에 공천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정봉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년전 호텔 방에서 여대생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안 전 지사는 8일 "검찰은 한시라도 빨리 소환해 주십시오. 성실하게 (수사에) 임하겠습니다"라고 했다.
 
박 전 대변인은 이날 "지난 6회 지방선거 때 내연녀를 공주시 기초의원 비례대표에 공천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오영환씨를 허위사실공표와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각각 대전지검 공주지검과 충남도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7년 전 호텔 방에서 여대생 A씨를 성추행했다는 인터넷매체 프레시안의 보도에 대해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A씨를 만난 건 맞다”면서도 “한 편의 완벽한 소설을 썼다"고 부인했다.
 
같은 날 입장 발표를 한 세 정치인은 공통점이 있다.
 
본문이미지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조선DB

안 전 지사는  80년대 학창 시절엔 '강성(强性)' 운동권이었다. 전두환 정권 시절이던 고등학교 재학 중이었던 안 전 지사는  5․18 광주민주화항쟁과 '김대중 내란 음모사건' 등에 대한 의문을 품었다는 이유로 계엄사에 끌려갔다.
 
굴절된 역사와 세상에 대한 의문이 많았던 안 전 지사는 부모의 만류를 무릅쓰고 입학 6개월 만에 고등학교를 중퇴했다.
 
교과서 대신  각종 사회과학서적을 섭렵한 그는 1982년 검정고시를 거쳐 이듬해 1983년 고려대학교 철학과에 입학했다.
 
안 전 지사는 고려대 내에 존재하던 14개 서클을 통합한 '애국학생회'를 조직하는 등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의 초석을 놓는데 큰 역할을 하면서 운동권의 대부로 자리매김 했고 1988년 반미청년회 사건으로 안기부에 끌려가 투옥됐다.
 
반미청년회는 대학 총학생회 간부들에게 주체사상을 주입하는 지하조직이었다. 안 전 지사는 반미청년회의 핵심에서 주체사상을 확산하고 반미운동을 조직화했다.
 
80년대 주사파 핵심이었던 강길모씨는 "80년대 386 주사파는 지하골방에 걸어놓은 조선노동당기와 김일성·김정일 부자 초상화 앞에서 충성 서약을 하고 대남방송 ‘구국의 소리’ 녹취록을 달달 외웠던 사람들"이라고 했다.
 
본문이미지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조선DB

박 전 대변인은 서울대 서양사학과(83학번)에 진학했지만 6월항쟁이 있던 1987년 학생운동을 주도하다 중퇴했다. 학생운동으로 인해 군대에 끌려갔던 그는 제대하자마자 경찰에 연행돼 고초를 겪기도 했다.
그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87년 4~5월이 너무 아팠다"며 "제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 놓은 1987년이었다"고 했다.
 
본문이미지
정봉주 전 의원.

정 전 의원은 한국외대 영어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를 마쳤다. 한국외대 재학시절 총학생회장, 민주화추진위원회(민추위) 회장 등을 역임하며 학생운동에 참여했다. 대학 졸업 후엔 도시빈민운동을 했으며 진보적 성향의 월간지 '말'지에서 정시진이라는 필명으로 기자생활을 하기도 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7일 당 행사에서 "1980년대에 좌파들이 이념 교육을 하면서 마지막 순서가 '성(性) 수치로부터 해방'이란 타이틀로 성을 공유하던 의식이 있었다"며 "(최근 성폭력이) 친북좌파 운동권이 하던 그런 의식의 연장이 아닌가"라고 했다.
 
글=최우석 월간조선 기자

입력 : 2018.03.08

조회 : 9578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사진

최우석 ‘참참참’

woosuk@chosun.com
댓글달기 0건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