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Exclusive
  1. 문화

레드 제플린의 "Immigrant Song"

[阿Q의 ‘비밥바 룰라’] 마블 영화 ‘토르’의 삽입곡으로 화제

김태완  월간조선 기자

  • 트위터
  • 페이스북
  • 기사목록
  • 프린트하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레드 제플린(Led Zeppelin)의 "Immigrant Song"이 마블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에 등장한다.

영국 하드락의 전설 레드 제플린(Led Zeppelin)의 "Immigrant Song"이 최근 주목을 받았다. 작년 11월 국내 개봉된 마블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에 이 곡이 배경음악으로 쓰였기 때문이다.
 
본문이미지
레드 제플린의 "Immigrant Song" 싱글 커버.
《레드제플린 3집》 앨범의 첫 트랙인 "Immigrant Song"은 이들의 성공적인 싱글 중 한 곡이다. 매력적인 오프닝 리프, 야만적인 울부짖음에 맞춰 짧고 강하게 힘을 싣는 선율이 매우 인상적이다. 록의 역사로 볼 때 이 ‘가장 기억할만한 인트로(the most memorable intros in rock history)’ 곡으로 유명하다. 열정적이고 때로 과격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고 할까. 기타 리프도 마치 말을 타고 질주하는 듯한 속도감을 준다. 신나는 드럼 비트는 또 어떤가.
 
1970년에 만든 이 곡(기타리스트인 지미 페이지가 프로듀스를 맡았다.)은 레드 제플린 멤버들이 아이슬랜드 수도인 레이카비크(Reykjavik)에 머무를 당시 얼음으로 뒤덮인 풍경에 매료됐다고 한다. 그래서 북유럽 신화와 바이킹 정복 등을 주제로 "Immigrant Song"이 만들어졌다.
역시 신화 이야기를 그린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레드 제플린의 곡이 추억을 일깨웠다.
 
Immigrant Song Lyrics
 
[Intro]​
(2, 3, 4)
 
[Chorus]
Ahh! Ahh!
We come from the land of the ice and snow (우리는 얼음과 눈의 나라에서 왔지)
From the midnight sun where the hot springs blow (온천이 흐르는 백야의 땅)
 
[Verse 1]
The hammer of the gods (신들의 망치)
Will drive our ships to new lands (우리는 새로운 땅을 찾아 배를 띄우지.)
To fight the horde (무리와 맞서 싸우고)
Sing and cry (노래하고 외치네.)
Valhalla, I am coming (발할라. 내가 왔노라.)
 
[Hook]
On we sweep with threshing oar (우리는 타작을 하듯 노를 젓는다.)
Our only goal will be the western shore (우리의 유일한 목표는 서쪽 해안.)
 
 처음부터 21초까지가 레드 제플린의 곡이고, 21초 이후는 미국 밴드 스트라이퍼(Stryper)의 커버 곡이다.
 
[Chorus]
Ahh! Ahh!
We come from the land of the ice and snow
From the midnight sun where the hot springs blow
 
[Verse 2]
How soft your fields so green (그렇게 푸른 당신의 대지가 얼마나 부드러운지)
Can whisper tales of gore (엉긴 피에 대한 이야기를 속삭이지.)
Of how we calmed the tides of war (우리가 어떻게 전쟁의 파도를 진정시켰는지)
We are your overlords (우리가 당신의 지배자다.)
 
[Hook]
On we sweep with threshing oar
Our only goal will be the western shore
 
[Verse 3]
So now you'd better stop (지금부턴 하던 일을 멈추는 게 나을 거야.)
And rebuild all your ruins (당신의 폐허를 재건시켜주마.)
For peace and trust can win the day (평화와 신뢰를 위해 승리하리라.)
Despite of all your losing (당신의 모든 패배에도)
 
본문이미지
묠니르(Mjölnir)라 불리는 토르의 망치
북유럽 신화에서 토르는 묠니르(Mjölnir)라는 망치를 가지고 있다. 바이킹들은 그들이 바다를 건너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토르를 신격화 한다. 영화 속 어벤져스 군단 가운데 북유럽 신화에서 유래한 주인공이 토르다. 토르는 이 망치를 들고 악당을 물리친다.
 

입력 : 2018.01.04

조회 : 1038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사진

김태완 ‘Stand Up Daddy’

kimchi@chosun.com
댓글달기 0건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