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ewsRoom Exclusive
  1. 사회

영국 유명 영양학자가 꼽은 '두뇌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 5가지

사진=야후이미지 캡처

영국의 유명 영양학자인 카산드라 반스 박사가 두뇌 건강에 좋은 식품 5가지를 선정했다.
 
본문이미지
◇계란 
 
계란 노른자에는 콜린이 풍부하다. 콜린은 비타민의 일종으로, 뇌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학습력·기억력 상승)의 원료다.
 
본문이미지
◇연어
 
연어는 DHA 등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생선이다. DHA는 뇌회질에 고농도로 축적돼 있는데, 이는 뇌 건강에 중요한 성분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연어에는 신경과 뇌세포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B12도 많이 들었다.
 
본문이미지
◇호박씨
 
호박씨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신경 신호가 뇌 등에서 원활히 전달되는 것을 돕는다. 호박씨는 아연이 풍부한 대표 식품이기도 한데, 아연은 사고ㆍ학습ㆍ추리 등 인지능력을 높인다.
 
본문이미지
◇해조류
 
해조류엔 요오드가 풍부하다. 요오드는 마그네슘처럼 신경시스템과 뇌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연처럼 인지 기능을 향상시킨다.
 
본문이미지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의 원료인 코코아에는 마그네슘ㆍ철분ㆍ아연이 풍부하다.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도 많다. 치매 예방 효과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단, 밀크초콜릿같이 설탕이 많이 든 초콜릿은 오히려 뇌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코코아 함량이 70% 이상 함유된 다크 초콜릿이어야 뇌 건강에 유익하다.
 
글=헬스조선
정리=월간조선 뉴스룸
사진=야후이미지 캡처
 

입력 : 2017.11.26

조회 : 3164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월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Room 인기기사
Magazine 인기기사
댓글달기 0건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